■ 일시 : 2019년 05월 07일 (화)

■ 출처 : 새수원신문 http://www.ne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2635


5월 7일 새수원신문 김인종 편집위원장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원산업단지공단 초대 이사장 시절 뛰어난 리더십
산업단지내 CEO들 결속시켜 현재의 공단 기반 닦아
수원 3•1운동 100주년 시민문화제로 역사적 이정표
국민훈장 목련장에 어울리는 건강한 기업 운영 노력


Q1. 성열학 회장님의 성장기 중 추억을 꼽는 다면?
A1. 시기에 따른 현명하고 적절한 대처를 가르쳐 주신 부모님과 도전하는 정신이 자신의 운명을 좌우한다며 좀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게 하는 발판을 만들어주신 중학교 체육선생님입니다.


Q2. 수원시만이 갖고 있는 3•1운동의 특별한 의미란?
A2. 3.1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기폭제 역할을 한 3.1 운동의 3대 성지 (서울 탑골공원, 천안 아우내장터, 수원군)로 불리웁니다.


Q3. 초대 수원산업단지 관리 초대 이사장을 역임하신 소회는?
A3. 수원 유일의 첨단 산업단지의 관리공단 이사장직을 맡는 다는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많이 부족했다고 자평하지만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4. ㈜비비테크란 어떤 회사이며 사훈은 무엇인지?
A4. 2004년 창립한 비비테크는 크린룸 설계 및 시공하며 반도체 진공배관과 가스배관, 특수형 플랜지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경영방침 아래 집약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UTILITY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크린룸 대중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Q5. ㈜비비테크의 사원들에게 소통과 자율성을 강조하신 이유는?
A5. 회사의 주인은 직원이다.’ ‘위대한 일터에서 생산성은 덤’이라는 말이 있듯이 비비테크는 오로지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위대한 일터’가 되고자 합니다.


Q6. 성공하신 기업인이라고 불리 우는 까닭은?
A6.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고 직원들에게 위대한 일터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달려온 길이었는데 지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1년에 2천명과 소통하고 있는 것이 이유인 것 같습니다.


Q7. 기업인으로서 국민훈장목련장을 소감하신 소감은?
A7. 국민훈장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도록 앞으로도 회사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이익을 공유하여 건강한 사회가 되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Q8. 클린룸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A8. ‘붕어빵도 크린룸에서 만들면 경쟁력이 있다’ 라고 강조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누구든 어떤 업종이든 크린룸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9. 수많은 상을 수상하셨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상은?
A9. 임직원들이 직접 회사에 대하여 평가를 하고 그 평가 결과가 수상여부에 반영되는데 직원들 스스로 회사를 아끼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에서 일하기좋은 기업 수상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10. 회장님 자신만의 특별한 좌우명이 있다면?
A10. ’近者熱源自來’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잘하면 멀리서도 사람이 찾아온다는 공자의 말처럼 가족, 직원,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이런 좋은 기사를 써주신 새수원신문에 감사드립니다.